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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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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신경 재활

뇌졸중 은 운동장애의 주요 원인입니다. 편마비/편마비는 뇌졸중의 가장 흔한 결과로, 뇌졸중의 영향을 받는 뇌의 측면에 대한 반대쪽 사지의 운동장 애로 이어집니다. 편마비 환자에서 관찰되는 주요 임상 특징은 특정 근육의 약화, 비정상적인 근육긴장도, 비정상적인 자세 조정, 이동성 부족, 비정상적인 운동 시너지, 관절 협응력 상실 및 감수성 상실입니다.

따라서 재활 목표는 뇌졸중 후 피험자에서 상실된 기능의 회복을 촉진하고 독립성과 사회 및 가정생활로의 조기 재통합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뇌졸중 후 환자는 물리치료사와 일대일 수동 상호작용이 필요한 지속적인 의료 및 집중 재활이 필요합니다. 불행하게도 현재의 수요와 예산 제한으로 인해 이러한 집중적인 재활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뇌졸중 후 재활의 효능과 효과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요구가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과학문헌에 따르면 가장 효과적인 재활 개입은 조기에 집중적이며 작업별 및 다감각자극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Walkbot으로 알려진 혁신적인 뇌졸중 환자 치료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Walkbot System 은혁 신적인 엉덩이-무릎-발목 사지 협응 로봇

훈련 시스템으로, 정확한 고유수용감각, 운동학적, 운동학적 안내는 물론 다양한 오류 연습과 고강도, 반복작업별, 대화형 운동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마비성 하지의 경우. 현재의 외골격 로봇 보조 보행훈련 시스템과 비교하여 Walkbot 시스템에는 다중 분절 발목-무릎-엉덩이 관절 액추에이터가 장착되어 있어 최적의 자연스럽게 조정된 분절 간 운동제어 패턴을 제공합니다. 또한, 발목-무릎-엉덩이 관절 액추에이터는 발목배 측 굴곡을 촉진하여 발이 빠지거나 이와 관련된 비대칭적 회선 또는 엉덩이 하이킹 보행을 방지하여 위험이나 낙상 없이 안전한 보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Walkbot 시스템 은 '자동' 운동 재학습

유지를 최대화하기 위해 환자의 진행 중인 이동 성능에 따라 경직 또는 관련 경직, 보조 및 저항력, 보행속도, 고관절, 무릎 및 관절운동학 및 운동학을 자동으로 수용하는 지능형 대화형 모드 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완전한 회복.

Walkbot 시스템은 VR-AR

( 가상현실 증강현실 )을 사용하여 즐겁고 동기부여가 되는 환경에서 이러한 이점을 제공하여 활성 분할 및 관련 운동 회복을 최대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Walkbot시스템 은러닝머신을걷는동안 운동학

동역학 및 경직 관련 강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이동훈련 중 감각 운동 피드백에 활용됩니다.

또한 Walkbot 시스템은 치료사에게 최소한의 노동이나 신체적 스트레스로 집중 훈련을 제공하고 다감각자극 훈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